하반기에도 글로벌 멘토와의 만남은 계속된다!
상태바
하반기에도 글로벌 멘토와의 만남은 계속된다!
  • 민혜련
  • 승인 2016.06.16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글로벌특강-멘토와의 만남」상반기 특강 마무리


시흥시(김윤식 시장)가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던 「글로벌특강-멘토와의 만남」 상반기 특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글로벌특강-멘토와의 만남」은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꿈을 펼친 연사를 초청해 청소년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상반기에는 각각 ‘한국홍보’, ‘국제활동’, ‘국제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 됐다.

2016 글로벌특강의 첫 마이크를 든 문현우 대표(코아유)는 세계에 한국문화를 알린 경험을 들려주는가 하면,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도전정신과 열정의 중요성을 전달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꿈과 앞으로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전 유엔거버넌스 센터 팀장이었던 김정태 대표(MYSC)는 청소년기에 실천할 수 있는 것들, 작은 생활습관과 마음가짐의 힘에 대해 강연했으며, 본 특강에 참가한 학생(19세, 시흥시 은행동)은 “꿈에 대해 혼란스러웠는데 강의내용이 도움이 되었고 무언가 희망이 생겼다. 용기를 내는 것과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상반기 마지막 연사였던 황지원 팀장(사회적기업 아이부키)은 르완다에서 3년간 교육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느꼈던 국제개발에 대한 성찰과 아프리카의 모습, 국제활동을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어렵지 않게 풀어냄으로써 청소년들의 집중을 이끌어 냈다.

「글로벌특강-멘토와의 만남」은 올 하반기에도 계속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7월 중 시흥시 또는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