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학습모임 개최
상태바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 학습모임 개최
  • 민혜련
  • 승인 2016.06.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문제 관련 다양한 분야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전문성 높혀


시흥시(시장 김윤식) 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6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다양한 영역에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활동가와의 네트워킹 및 경험을 통한 배움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학습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학습모임에서는 지난해 2020 서울형 청년보장 기본계획을 발표한 임경지 서울특별시 청년정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이 청년정책위원회가 지난 1년 동안 청년들이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정책을 생산해내는 과정에서의 참여의 의미에 대해 발제했다.

공휴일 늦은 저녁시간이었음에도 청년위원들은 2020 서울형 청년보장 기본계획이 수립되는 과정과 내용에 대한 열띤 학습과 토론을 이어나갔다. 임경지 서울특별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은 “청년정책위원회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의 청년들의 바람을 제대로 전달하는 성실함, 시기에 맞게 대처하는 유연성, 사회변화와 요구를 놓치지 않기 위한 끈질김 그리고 무엇보다도 대표성을 획득하기 위한 노력과 책임감이 뒷받침 되어야 제대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 청년위원은 시흥시는 청년기본조례를 청년들이 앞장서서 주민발의로 제정한 만큼 청년들의 목소리를 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위원회의 회의를 일반청년에게 개방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흥시 청년정책위원회와 더불어 구성을 준비중에 있는 협의체가 유기적인 관계맺음을 통해 청년정책을 설계하는 단계에서부터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공식적인 소통 창구를 개방함은 물론, 향후 정책 집행 과정에서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며,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들과 함께 앞으로 매월 1회씩 정례적인 학습모임을 개최하는 것 외에도 다른 지역의 다양한 청년활동가와의 정책 및 문화 교류를 통해 우리시 특성에 맞는 청년정책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