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Season 2’ 준비 위한 학습거버넌스
상태바
‘평생학습 Season 2’ 준비 위한 학습거버넌스
  • 조민환
  • 승인 2016.06.0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와글와글 토론회 & 써포터즈’ 참가자 모집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평생학습도시 선정 10주년을 맞아 평생학습에 참여하고 함께한 사람들과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새롭게 설계해 ‘평생학습 Season 2’를 열어 나갈 계획이다.

수차례의 내부 회의와 여러 분야의 활동가들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던 시는 ‘평생학습 Season 2’를 위한 준비 과정으로 6월부터 9월까지 민·관·전문가가 함께 학습을 통해 만들어 가는 학습거버넌스 방식을 진행한다.

평생교육에만 한정짓지 않고 공동체, 일자리, 복지, 교육, 민주시민, 문화 등 여러 영역이 참여하는 사고의 확장과 평생교육 영역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하는 노력이다.

그 첫 번째로, 6월 15일 오후2시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민들과 시즌2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생학습도시 안에서 영역별 시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평생학습 와글와글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공동체·일자리·복지·공교육·시민력·문화·평생교육 총 7개 영역으로 나눠 각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오픈스페이스 방식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시흥시는 와글와글 토론회 이후에 영역별 학습 모임과 워크숍을 통해 실천 과제를 민·관·전문가가 함께 도출해 실제 현장에 적용 가능한 사업으로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아울러 토론회를 비롯해 지역의 변화를 위해 함께 상상하고 전파하며 새로운 학습문화를 만들어 갈 주체로 ‘평생학습 써포터즈’를 모집한다.

토론회와 써포터즈 참가접수는 6월 14일까지이며, 시흥시의 평생학습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정보서비스 e-백천학해(eduinfo.siheung.go.kr)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과(031-310-25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