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1회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 진행
상태바
2016년 제1회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 진행
  • 조민환
  • 승인 2016.06.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주민의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한 전통 문화 체험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주최하고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가 주관한 제1회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이 지난 5월 29일 실시됐다. 이 체험 행사에는 외국인주민 230여 명이 참여했다.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은 외국인주민이 한국의 명소를 방문하고 전통 문화를 체험해 봄으로써, 한국에 거주하면서 경험한 문화적 차이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자리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는 문화적 갈등을 해소하고 한국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이번 문화체험은 경기도 포천시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허브를 테마로 꾸며진 ‘허브아일랜드’와 과거 건설 산업의 확장기 석재를 채굴하는 채석장이었던 ‘아트밸리’, 한국의 전통술 제조 전시관인 ‘산사원’ 등에서 이뤄져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두안득니앗(베트남) 씨는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한국의 여러 곳을 다녀보고 싶지만, 그간 바빠서 쉽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몰랐던 곳들도 알게 되었다. 베트남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앞으로 다른 곳들도 가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최변재 관장은 “참가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과 소통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