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시흥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조민환
  • 승인 2016.05.26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에코센터에서 환경의 날 기념행사


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이하 : 맑고푸른시흥21)는 UN이 정한 *세계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해, 시흥시 환경의날 행사를 6월 3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옆에 위치한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시흥시 환경의날 기념행사는 “시흥시민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로 진행되는데 가족, 동아리, 단체, 학교등에서 5인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한 팀이 환경을 주제로 춤, 노래, 무용, 가장행렬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겨루게 된다. 현재 참가팀을 모집중이다.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참여속에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도 퍼포먼스 경연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팀 30만원등 총 350여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사생대회”, 이색아트자전거 공연 및 체험, 전기자동차 체험, 환경인형극, 환경포스터 전시등  환경을 주제로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퍼포먼스 경연대회 참가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www.shag21.or.kr) 시흥의제21 사무국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세계환경의 날
1972년 UN 총회에서 무분별한 개발에 따른 환경오염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을 지키기 위한 캠페인이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데 대한민국에서도 1996년 공식적으로 환경의 날 기념식과 함께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