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종합사회복지관, 마을이 하나되어 ‘2016 댓골행복축제’ 진행
상태바
대야종합사회복지관, 마을이 하나되어 ‘2016 댓골행복축제’ 진행
  • 조민환
  • 승인 2016.05.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제9회 2016 댓골행복축제 진행


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는 지난 5월 21일(토) 대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2016댓골행복축제’가 진행됐다.

올해 9회를 맞이하는 2016댓골행복축제는 ‘마을을 알고 싶은 당신을 위한 마을 놀이터’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지역 내 다양한 주민 자원들을 발굴하고 연계함으로써 주민 주도적 축제 운영의 기반을 구축하고 아동, 노인, 가족 등 남녀노소 모두 마을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주민과의 화합의 의미를 담고 있는 800인 화합비빔밥 큰잔치와 지역사회 이웃과 단체가 함께하는 30여종 체험 및 놀이마당, 1%나눔벼룩시장, 1~3세대가 함께 즐기는 대동놀이 한마당 함께 운영되어 축제의 장이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축제에 참여한 한 동네 주민은 ‘아이들이 놀 거리가 많지 않은데 우리 동네에서 이런 축제가 열려 기쁘고, 축제에 참여하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요. 축제에 오면 동네사람들도 다 만날 수 있고, 매년 볼거리와 체험들이 더욱 풍성해져서 댓골행복축제가 기다려져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골행복축제는 매 년 5월 대야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내 주민과 단체의 참여를 바탕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축제운영 기반을 강화하고, 마을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여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우리 동네에 대한 소속감 및 애착심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우리 마을만의 특색 있는 문화로 정착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