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배종수 경기도 교육감 후보가 밝힌 5대 핵심공약
상태바
<전문> 배종수 경기도 교육감 후보가 밝힌 5대 핵심공약
  • admin
  • 승인 2018.05.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종수 경기도 교육감 후보가 밝힌 5대 핵심공약

 

1. “미래혁신교육정책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

<경기교육미래연구소>를 설립하고 학생, 교사, 경기도민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청 산하 부설연구소로 누구나 신청해서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참여 자격제한요소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스마트 학교를 지정 운영하여, 창의적이며 체계적인 미래형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미래세대의 아이들에게 융합교육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4차 산업 교육혁명연구재단>을 설립하여 학생 창업과 창업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산학협력 및 해외연수프로그램 도입 등을 지원 하겠습니다.

 

2. “더불어희망교육정책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마을 자유학교를 통해 <체인지(체력·인성·지성)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겠습니다. 지자체와 주민이 함께하고 학부모와 퇴직교직원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육나눔지원센터>, <마을자유학교>를 설립하겠습니다. 어린이집과 사립유치원의 학부모 부담금을 지원하며, 시설 안전과 양질의 교육환경을 위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일반고를 <교과중점학교>로 전면전환하고, 저소득층, 장애학생과 소외계층의 교육복지 강화 및 학생인권조례 제정을 추진하겠습니다. 비정규직 교직원의 처우도 개선하겠습니다.

 

3. “안심교육정책으로 치유와 회복의 공동체 학교

생명교육주간을 운영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습니다. ··고 학생을 위해 보편적 무상교육을 확대, 학교 건물 안전화 대책마련, 정신건강을 위한 전문상담사 학교별 1인 이상 배치, 교사들의 수업방해와 교권 침해행위에 대해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겠습니다. 교육청 차원의 행정지원과 교직원안심보장보험 가입을 지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교권헌장> 제정을 통한 학생·교사·학부모의 행복추구권을 신장하겠습니다.

 

4. “소통공감교육정책을 시행,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소통하는 교육감

경기교육청 신문고를 두고 교육감 직속 청원제도를 도입하고 홈페이지에 <교육분야 성희롱 및 성폭령 신고센터>를 개설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의 공감을 통한 공교육 정상화 실현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지원하겠습니다. 학습이동권 보장을 위한 배움누리버스도입으로 학생의 문화접근성을 확대시키고, 온라인 공동교육과정과 학생교과수업시수 이수제를 실시, 체험중심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교직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고 교직원 승진제도 및 교장공모제를 확대하겠습니다.

 

5. “행복인성교육정책으로 행복한 교실, 성숙한 인성

초중고 학생들에게 ‘1화분 키우기’, ‘1운동 익히기’, ‘1악기 다루기교육을 지원하고, 자질과 적성, 재능과 잠재력이 최대한 발현될 수 있는 자율적·능동적 교육환경을 구축, 교육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회복하겠습니다. <학교폭력 Zero 공감학교>를 실현하여 생명존중, 타인에 대한 배려와 돌봄, 소통과 협력, 공존과 차이를 배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성화 고등학교의 실험·실습교육 강화와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와 경력자 초빙교사 채용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