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과학의 날 기념 봄밤별빛축제
상태바
제51회 과학의 날 기념 봄밤별빛축제
  • 조민환
  • 승인 2018.05.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SPACE ODYSSEY, 별을 따르는 우주여행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이 제51회 과학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인 봄밤별빛축제를 지난 523일과 24일 양일간 정왕초등학교 천문대 및 교실에서 실시했다.

봄밤별빛축제는 천체사진전 및 천문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학생들을 위한 체험활동 등 우주과학 관련 스테이션 활동을 다양하게 구성해 운영했다.

특히, 천체망원경을 활용해 달, 금성, 목성, 목성 위성(이오, 가니메데, 유로파, 칼리스토) M44 프레세페성단을 직접 관측해 봄으로써 참가자들이 천체에 대해 한 발 더 다가서고 천문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축제 첫 날 정왕초를 찾은 장덕진 교육장은 봄밤별빛축제는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우주에 대한 탐구의식 함양 및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행사를 내실 있게 운영하길 당부했다.

봄밤별빛축제를 운영하는 정왕초등학교 안성호 교사는 천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주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자기 주도적 탐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행사를 소개 했.

타 학교에서 봄밤별빛축제에 일부러 찾아온 학생은 우주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직접 천체를 관측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정말 신난다며 즐거워 했다.

행사를 찾은 학부모는 여러 프로그램이 짜임새 있게 구성돼 아이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도 재미있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고, 천체를 직접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제공해준 교육지원청과 정왕초등학교에 정말 감사하다며 행사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올해로 열네 번째 열리는 봄밤별빛축제 523일과 242일간, 오후 650분부터 910분까지 운영됐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이 봄밤별빛축제가 천문과학 관련, 매해 더욱 발전해 시흥을 대표하는 과학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