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중학교, 교육생태계 확장 통한 학교폭력예방활동 전개
상태바
군자중학교, 교육생태계 확장 통한 학교폭력예방활동 전개
  • 조민환
  • 승인 2018.05.2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자중학교 학부모회, 자율방범대와 연계 『아빠와 함께 ? 선생님과 함께 산행 동행 』

군자중학교(교장 박용국) 학부모회가 지난 520교육 3주체(학생학부모교사)모두가 행복한 학교! 마을이 돕고 지원하는 행복한 미래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아빠와 함께선생님과 함께하는 산행 동행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의 중심에는 군자중학교 학부모회가 있다.

군자중학교 학부모회는 통통통 소통하고 함께 하는 학부모회란 이름으로 금년도 경기도교육청과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 참여 사업에 선정, 학부모회 임원진을 중심으로 군자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학생들이 행복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아빠와 함께·선생님과 함께하는 산행 동행활동은 학교 내 멘토링 활동의 연장에서 주말을 이용, 자연과 함께하며 아빠와 대화하고 학교에서 평상시 하지 못한 진솔한 대화를 선생님, 아빠와 함께, 지역의 자율방범대가 안전한 산행을 위한 역할을 함께하며 행복한 학교 생활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 함께한 박용국 교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학교폭력예방캠페인활동, 심도 깊은 상담활동을 통해 학교를 잘 이해하고 우리의 아이가 지역 사회 모두가 함께 키우는 마음가짐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으로 교육3주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