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운동선수 창업지원센터 대표 신종태-운동 관두면 뭐먹고 살래?
상태바
한국 운동선수 창업지원센터 대표 신종태-운동 관두면 뭐먹고 살래?
  • admin
  • 승인 2018.01.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선수의 치명적인 강점

운동선수의 치명적인 강점

프로페셔널. 프로정신 이것은 우리 운동인들에게는 초일류선수를 떠오르게 할 것이고,일반인들에게는 전문직종, 교수, 의사 등을 떠오르게 할 것 이다.우리가 프로라고 일컫는 이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프로는 끊임없이 공부하는 이를 뜻한다. 또한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구체적인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다.

항상 최고를 지향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대가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가져야 할 행동자세는 어때야 하는가?

먼저 “감사합니다.”의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 이것은 일은 물론이고 당신의 사소한 인간관계를 치유할 수 있는 최고의 명약이 되어줄 것 이다.

그리고 경청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견해에 귀를 기울이고 몰입하고 교감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곧 효과적인 질문을 낳는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적인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 이는 곳 자신의 생각을 뚜렷하게 설명하고 나타낼 수 있는 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미국 내과의사협회는 프로 직업인이 갖추어야 할 프로페셔널리즘의 핵심을 8가지로 정의한다.이타심, 책임감, 우월성, 의무, 봉사정신, 명예, 청렴성, 타인에 대한 존중이다.정말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경영 컨설턴트 오마에 겐이치는 프로페셔널의 네 가지 조건으로 선견력, 구상력, 토론력, 적응력을 제시한다.

미래를 내다보고, 변화의 방향과 미래상을 그려보고, 그에 대처하는 방법과 전략을 토론을 통해 도출하며, 변화에 적응하고 목표를 관철해 가는 능력이 바로 프로를 지향하는 비즈니스 리더가 갖추어야 할 덕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