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시흥 한 줄’ 시민 공모작 두 작품 선정
상태바
‘내가 쓰는 시흥 한 줄’ 시민 공모작 두 작품 선정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3.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이 성장하고 청년이 꿈꾸는 젊은 도시 시흥’에 기대하는 바를 공유하고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15일까지 ‘내가 쓰는 시흥 한 줄’ 시민 공모를 진행했다.

올해 시흥시 청년협업마을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시민 창작문장 공모’는 시민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시흥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으며, 공모 내용은 시흥의 미래 청년을 응원하는 내용이 담긴 아름다운 한 줄 문장으로 진행됐다.
 
전 연령층의 시민이 참여한 공모전에는 총 31개의 한 줄 문장이 접수됐으며, 지난 2월 17일 시흥시 청년단체 위원회 회의를 통해 이 중 2개의 문장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당선된 한 줄 문장은 ▲‘덜컥 발을 디뎠다. 그렇게 길이 되었다’와 ▲‘시도하라! 흥하리라! 시흥의 보물들이여!’ 2개 작품이다.  

시는 2개의 당선작을 시정 홍보 현수막으로 제작하고, 3월 중에 대흥중학교 앞 육교와 내원사 방향 쪽 육교에 게시할 예정이다. 

‘시도하라! 흥하리라! 시흥의 보물들이여!’로 공모에 당선된 이경란 씨는 “청년 정책에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참여자 중 한 시민은 “2020년에 시흥으로 이사 왔는데, 살면 살수록 좋은 도시라는 생각에 그 마음을 표현하고자 이번 공모전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공모작 선정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청년협업마을 누리소통망(SNS) 및 카카오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