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품은 갤러리 ‘오아시스’ 새 단장
상태바
바다 품은 갤러리 ‘오아시스’ 새 단장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3.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과 예술인에게 문화예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아시스 1층 전시관 일부의 유지보수를 마치고, 지난 3월 1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현재 오아시스 전시관에는 인근 지역 미술학원이 참여한 ‘바다’를 주제로 한 그림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어 아름다운 오이도 바다 경관과 어우러진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시는 지역 문화ㆍ예술 활동을 장려하고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2022년에 함상 전망대를 오아시스(OASIS_Oido Art Space In Siheung)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개보수한 뒤 1층을 전시관으로 대관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보수로 함선의 외벽을 과감하게 개방해 바다와 제방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내부 전시장을 조성하고, 야외에 테라스를 설치해 방문객 누구나 오이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전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 동아리 단체, 시민 등 누구나 신청을 통해 오아시스 전시관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대관료는 1일(7시간) 기준 2만 3천 원이며 무대 대관 기준은 전시행사로 한정한다. 특히 종교와 정치적 목적, 특정 제품의 판매 등 예술성이 배제된 일반 행사의 경우 대관 신청이 제한된다. 

대관 신청은 시흥시 공유플랫폼 ‘시소’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신청 결과는 검토 후 개별 통보된다. 시설 대관 등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 해양수산과(031-310-237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