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민캠퍼스Q’ 인문학교 여는 강의 성료
상태바
‘시흥시민캠퍼스Q’ 인문학교 여는 강의 성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3.0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시흥시민캠퍼스Q’ 인문학교 여는 강의를 선보였다.

‘시흥시민캠퍼스Q’ 인문학교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과 감수성을 높이고, 자신과 이웃, 세상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총 3개 분야로 진행되고 있다.

첫 번째 분야는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과 연계한 시민평화학교와 리더스아카데미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 연계 프로그램이다. 두 번째 분야는 ▲‘달달 인문학’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달마다 다른 주제로 운영되는 인문학 강좌다. 세 번째 분야는 ▲‘명사 특강’으로,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올 한 해 상·하반기에 걸쳐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시흥인문학교’ 명사 특강인 여는 강의는 문명을 읽는 공학자로 널리 알려진 최재붕 교수(성균관대 기계공학부)를 초청해 ‘인공지능(AI)이 바꾸는 디지털 문명시대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돼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함께한 시민들은 “급변하는 사회에서 혼란함 속에서도 현명함을 지니고 살아갈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는 시의적절하고 유익한 강의였다”, “기술부터 휴머니티까지 전반적인 가치를 짚어주는 비전 있는 강의였다”리며 긍정적인 평가를 쏟아냈다.

시흥인문학교 프로그램 관련 정보는 시흥시 평생학습포털(www.siheung.go.kr/edu/) 및 시흥시 평생학습 블로그(blog.naver.com/sh_learning)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사업팀(031-310-2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