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봄맞이 도로포장 ‘총력’
상태바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봄맞이 도로포장 ‘총력’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봄철을 앞두고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만들고자 동절기가 해제되는 3월부터 도로포장에 집중한다.

겨울철 호우를 동반한 잦은 강설로 인해 도로 곳곳에는 아스팔트에 물이 스며들어 균열이 발생하면서 다량의 도로 파임 현상(포트홀)이 나타나 차량 파손과 교통사고 등 안전사고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 전역에 있는 일반국도 3개 노선, 지방도 1개 노선, 시도 68개 노선, 도시계획도로 2,843개 노선 총연장 847km를 대상으로 사전 점검을 진행한다. 

이후 마유로, 동서로, 서해안로 등 포장 대상지 18km를 상반기 내에 공사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공사비 20억 원을 투입해 파손된 도로를 신속하게 보수할 계획이다. 추가 포장 구간은 추경예산을 확보해 보수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도로포장을 통해 도로 파임 현상이 다수 발생한 구간과 맨홀과 도로 사이에 단차가 있는 구간 등 심각한 파손 부위를 철저하게 정비하고, 지속적인 포장보수를 통해 차량과 보행자의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도로 파임으로 인해 자동차 휠, 타이어, 범퍼 등 차량 부품 손상이 발생하면 사고 블랙박스 영상과 피해 사진, 견인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시흥시청 건설행정과에 제출하면 영조물 접수가 가능하다. 사고접수 문의는 건설행정과 도로안전팀(031-310-3450)에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