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이용 활성화 힘쓸 위원회 개최
상태바
자전거 이용 활성화 힘쓸 위원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흥시 자전거이용활성화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열고 위원을 위촉했다.

위원회는 시흥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안전교통국장 및 관련 부서장을 당연직 위원으로 하며, 시의원과 관계기관 공무원(시흥교육지원청, 시흥경찰서), 시민단체, 전문가를 위촉직 위원으로 해 총 16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이용 여건 개선 등에 대한 사항을 심의ㆍ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는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에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흥시 자전거이용활성화계획(2023~2027)’의 추진사항을 공유하면서 쟁점 사항 의견을 논의했다.

위원회는 이날 지역 여건과 시민 요구에 맞는 자전거 정책 발전 방안을 완성도 있게 수립해 달라고 시흥시에 당부했으며, 시흥시는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해 활성화 계획에 반영시킬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시는 자전거 이용자의 불편 사항을 해소하고 안전성을 확보하는 방안 마련을 통해 종합적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이용 여건 개선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와 계획 수립을 위해 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고, 자전거 안전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해 안전교육과 캠페인을 지속해서 추진함으로써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