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4년 ‘학습멘토단’을 상시 모집한다. 

‘학습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 및 기초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멘토 모임이다. ‘학습멘토단’은 대학(원)생과 직장인이 함께하고 있으며,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진로지도 및 단합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멘토 15명을 위촉해 학교 밖 청소년 이해 및 센터 안내 등의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1대1 멘토ㆍ멘티 매칭을 통해 20여 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습을 위한 멘티로 참여했다. 

멘티들은 개인별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검정고시 합격을 이뤄냈다. 학습 멘토링 외에도 ‘멘토-멘티’ 단합 활동을 운영해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성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습 멘토링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은 검정고시 합격 결과를 확인하며 “멘토링 참여를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특히 멘토 선생님의 열정적인 가르침 덕분에 기초학습 능력이 좋아졌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학습 멘토링에 참여한 멘토는 “멘토링을 진행하면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 특히 기초가 부족했던 청소년이 검정고시 합격 소식을 전해왔을 때 매우 기뻤다”라고 말했다.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습 멘토 프로그램 외에도 정서 지원이나 직업 멘토링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다. 멘토단 신청을 희망하는 시흥지역 대학(원)생 및 성인은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h_kdream@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구체적인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 ‘시흥시꿈드림’ 및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홍보 채널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1-404-13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