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전 시흥시장 “조정식의원과 민주당은 시흥시민을 호갱취급 말라”맹비난
상태바
김윤식 전 시흥시장 “조정식의원과 민주당은 시흥시민을 호갱취급 말라”맹비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2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는 바꿉시다’ 김윤식 전 시흥시장이 ‘20년(5선)동안 지역발전은 뒤로하고 본
인의 영달을 위해 줄서기만 하고 있는 조정식 국회의원과 엿가락 같은 기준으로 경선 배제시킨 민주당’을 성토했다.

김 전 시장은 21일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조정식 국회의원이 20년(5선)을 넘어 6선을 하겠다고 한다”라며 “정왕동 주민들이 이마트 없어지지 않게 해달라고, 일자리 잃지 않게 해달라고 천막치고 싸울 때, 배곧주민들이 한전 초고압선로 막아달라 찬바람 부는데서 꿋꿋이 집회하고 있을 때, 얼굴 한 번 비추지 않고 자신의 영달을 위해 당대표 옆에서 수행비서처럼 따라다니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김 전시장은 “한 세대 가까이 원내 제 1당의 지역위원회가 지역의 주민과 당원들의 의견에 귀닫고 조정식 1인에 의해 독단적으로 운영되고 있었다”며 “시의회외 도의회에 진출할 공직후보자도 지난 20년간 그 흔한 경선 한번 없이 조정식 의원이 정해주는 자만 출마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러다 보니 시의원이 길거리에서 국회의원 의정보고서를 배포하고 있는 웃지 못할 풍경이 펼쳐졌고, 많은 지역의 인재들이 정치적으로 이용당하다가 버려지곤 했다. 정왕동 주민들이 이마트 없어지지 않게 해달라고, 일자리 잃지않게 해달라고 천막치고 싸우고 있을 때, 배곧주민들이 한전 초고압선로 막아 달라고 집회할
때 조정식 의원은 어디에 있었나”면서 “조정식의원은 정치는 오직 자기 출세를 위한 것이고, 시흥을 본인의 출세를 위한 도구 정도로 취급하고있다” 강조했다.
그러면서 “몇 선 하니 스스로 시흥의 큰 인물이라고 하더니, 도지사 출마한다고 하더니 경선에서 꼴찌를 하고, 국회의장을 한다더니 경선에서 겨우 18표를 얻었다.”면서 “지역을 본체만체하면서 매달린 결과가 그런데, 이번에 6선 하면 국회의장 한다고 말하는 사람 4년 더 시켜준다고 달라질 게 있겠느냐”며 강력히 비판했다.

이어서 “지난 20년 동안 조정식이 한 일은 오직 숟가락 얹는 일뿐이었다. 역대 선거에서 조정식의원이 제시한 공약과 의정보고서를 한번이라도 보신 분은 알 거다. 시청에서 공직자들이 발로 뛰어다니며 한 일도 경기도의원이 한 일도 모두 자신의 성과로 포장하고 있다”라며 “시흥시민들의 표로 국회의원이 되어서 국토교통위원장, 당 정책위원장, 당사무총장까지 된 사람이 초선보다 일을 안 하는 게 말이 되느냐?”고 성토했다.

계속해서 김 전시장은 “시흥시민이 더 이상 민주당의 호갱이 될 수 없다”라며 “조정식의원이 국회의원에 당선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경선을 한 적이 없으며 저 또한 2번이나 경선 참여를 배제당했다. 시흥은 경기도에서 민주당 지지세가 가장 높은 곳이라 민주당과 조정식 의원은 공천장만 받으면 누구라도 당선된다는 오만함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저는 시흥시민을 믿고 끝까지 달리겠다”며 “일이 더 하고 싶다. 일이 자꾸 보인다. 정체의 늪에 빠진 시흥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전 시장은 이어진 질의 응답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탈당 및 국민의힘 입당도 고려중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