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중부권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건강 증진을 위한 연령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목감근력 저축교실’에서는 근력 강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순환운동이 진행돼 근육감소를 줄이고, 어르신에게 많이 발생하는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균형 운동은 물론, 관절 가동범위를 늘리기 위한 스트레칭으로 관절 부상을 예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중년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신바람 운동교실’에서는 근력,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순환운동이 진행돼 갱년기의 체력 저하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기능성 운동을 통해 관절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애프터 눈바디교실’에서는 맨몸 운동과 함께 케틀벨, 필라테스 링 등 다양한 운동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이 진행돼 코어 강화와 건강 체력, 기술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운동 전, 후 체성분 측정과 기초체력 검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지속해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심어주고 있다. 건강운동관리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진행해 전문적인 지도가 이뤄지고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은 편이다.

현재 1기 신청은 마감됐으나, 추후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지도실(031-310-0706)로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다.

정성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많은 시민이 연령별 특성에 맞는 운동 방법을 터득하고 생활 속 운동 습관을 길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