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에 활력을, 설 명절 ‘물가안정 관리대책’ 마련
상태바
지역 경제에 활력을, 설 명절 ‘물가안정 관리대책’ 마련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설 명절을 앞두고, 최근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서민가계에 가중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물가안정 관리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2월 8일까지 물가대책반(3개 반)을 편성, 운영해 명절 성수품 16개 품목의 가격 및 수급 동향을 관리하고, 가격 및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불공정 상거래 행위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시는 경기도와 2월 5일 전통시장을 방문해 합동점검에 나선다. 이날 물가대책반과 물가 모니터 요원이 소매점포, 골목슈퍼, 대규모점포 등을 대상으로 가격담합, 원산지 허위표시, 섞어 팔기, 불법유통 등의 행위를 단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명절 전통시장과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홍보하기 위해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흥화폐 ‘시루’ 이용자에게는 시루 구매 시 6% 할인 혜택을 유지해 지역 내 소비활동을 촉진함으로써, 경기침체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매출 확대를 도울 전망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돼 민생경제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인 만큼, 물가안정 대책 추진으로 지역 상인들의 매출 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경제의 활력을 되찾겠다. 아울러 시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