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ㆍ시흥시 지원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취ㆍ창업 동아리 공개 모집
상태바
‘경기도ㆍ시흥시 지원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취ㆍ창업 동아리 공개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2.0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일자리총괄과의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 ‘여성새일본부’)는 경력보유 여성의 취ㆍ창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2024년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에 참여할 여성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동아리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16일까지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가 경력보유 여성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지원 시스템이다. 취업ㆍ창업을 원하는 자발적 모임의 여성 동아리를 대상으로 기존의 획일적인 직업교육 훈련을 탈피해 최소한의 경력 개발과 숙련 기회를 1년간 제공한다.

여성새일본부는 다양한 유형(강사활동형, 기술숙련형, 공동 창업형)으로 구성된 훈련형 사업공동체(학습동아리)를 선정해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의 대표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안정적인 수요처를 다량 확보하고 창업 육성 과정 등을 거쳐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등으로 성장(설립)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이번 디딤돌 취ㆍ창업 동아리 지원으로 경력보유 여성들에게 직업 준비를 위한 성장 발판이 마련되고, 사회적경제 창업으로도 이어져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의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031-310-6030, 60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