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고립 1인 가구지원사업 심통방통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고립 1인 가구지원사업 심통방통 성과공유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1.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21년부터 3년간 사회적 고립 1인 중장년 남성 가구 지원사업을 진행하였으며 3년간 진행된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자 지난 18일 성과공유회를 개최 하였다. 
본 사업에 협력한 지역 관계기관 실무자와 주 핵심 참여자 및 고립가구발굴단이 참여했으며 사회적으로 고립 가구 지원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주목을 받으며 경기, 인천 지역 복지 관계자들도 참여하여 약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1부에는 ‘사회적 고립가구 함께한 3년, 끝없는 도전과 성장의 이야기’를 주제로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과정 및 성과, 당사자, 고립가구발굴단_마당발의 이야기로 진행되었고, 2부에는‘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성공 요인’을 주제로 서울시복지재단 송인주 선임연구위원의 기조 강연이 있었다. 

특히 이날 당사자 김00님은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사업‘심통방통’을 만난 후 “진짜 절망적이고 극단적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모임에 참여하면서 비슷한 처지에 있는 다른 사람들과 얘기 나누게 되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접을 수 있었습니다.”라며 죽지 않고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는 변화된 삶의 소감을 발표하면서 복지 관계자들에게 고립가구지원 사업에 대해 중요성을 알리기도 하였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고독사 예방 사업 종료 후에도 시흥시복지관협의회와 함께 8개 복지관들과 고독사 예방 사업 및 사회적 고립 1인 가구 지원사업을 유지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이런 성과로 계속해서 사회적 고립 가구들의 삶을 응원할 것이며 든든한 이웃으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