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관리 앞장설 제32기 민간환경감시원 모집
상태바
환경관리 앞장설 제32기 민간환경감시원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1.2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스마트허브 및 정왕ㆍ배곧ㆍ거북섬동 등 주거지역의 대기환경 개선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직접 환경오염 행위를 감시하는 제32기 민간환경감시원(기간제근로자 7인)을 모집한다.

시흥시 민간환경감시원은 지난 1997년, 스마트허브 및 인근 주거지역의 악취 문제가 대두됐던 당시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감시 활동을 계기로, 1999년 7월부터는 경기도와 시흥시의 예산지원을 받아 현재까지 환경감시 활동을 수행하며 운영하고 있다. 

민간환경감시원으로 선정되면, 시흥스마트허브 및 MTV 지역 등의 순찰을 통해 악취, 미세먼지, 수질오염, 폐기물 무단투기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감시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 기준, 시흥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만 60세 이하의 운전면허를 취득한 자로 상시 현장 근무를 위해 운전을 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월 22일부터 1월 31일까지다. 신청서는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갖춰 시흥시 대기정책과(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1층)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및 채용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대기정책과(031-310-596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화호 준공 30주년을 맞아 민간환경감시원의 활동을 통해 민관이 협력함으로써 시흥스마트허브와 시화호의 환경 개선 및 사업장 환경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민간환경감시원 모집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