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공동주택 ‘출동 안전 톡파원 24시’ 특수시책 운영
상태바
시흥소방서, 공동주택 ‘출동 안전 톡파원 24시’ 특수시책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4.01.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는 공동주택 화재안전관리 강화계획 및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특수시책 일환으로 공동주택 ‘출동 안전 톡파원 24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최근 반복되는 아파트 화재로 인명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실시간 소통으로 시민과 공감하고 공동주택 화재 시 입주민들의 원활한 피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동 안전 톡파원 24시는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 선정 ▲공동주택 방문 일정 등 협의 ▲공동주택 입주민 참여 홍보 ▲참여 세대 선정 ▲공동주택 세대 방문 실시간 방송 진행을 통해 화재 시 생생한 대피 방법을 입주민들에게 중계함으로써 우리 아파트에 맞는 화재 대피요령을 전달하고 질문과 답변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특수시책 추진으로 각 공동주택 단지별 특성이 다른 피난시설에 대한 입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생생한 우리 집 피난 방법을 실시간으로 직접 전달함으로써 교육효과를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길 서장은 “아파트 화재 시 안타까운 인명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파트 입주민·관계자분들께서도 나와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 아파트 대피계획 세우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등 화재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