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북부권역 공공도서관, 2024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시흥시 북부권역 공공도서관, 2024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2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을 비롯한 북부권 7개 공공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겨울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5개 관)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 22개(아동 20, 청소년 1, 성인 1)는 모두 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한층 가깝게 시민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겨울독서교실(초등 대상)은 ‘예술’을 주제로 5개 도서관(소래빛, 능곡, 대야, 목감, 장곡)에서 운영한다. 북 큐레이션을 체험하고, 독서 감상을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등 독서를 한층 풍부한 경험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과정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역사 「고려를 톺아보다」 ▲초등입학 대비 「우리들은 1학년」▲그림책 「마음이 자라는 그림책 교실」 ▲북아트 「그림책으로 만나는 북아트」 ▲고전 「생각의 힘을 기르는 고전문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아동부터 성인을 아우르는 연령대 중 특히 어린이(6~7세부터 초등 4~6학년)를 집중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영어 그림책 놀이’, ‘사계절 그림책 달력 만들기’ 등 다양한 그림책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겨울방학 동안 도서관과 친해지고 책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시흥시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 참여마당 → 도서관소식 →관별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해 신청하고, 앱(App)을 통해서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