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성과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성과보고대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 산하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2일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의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

관내 13개 중ㆍ고등학교 소속 또래상담자 119명으로 구성된 또래상담연합회 ‘팔레트’는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흥시 전역에 공감ㆍ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보고대회에서는 그간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한 또래상담자를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성과보고대회 1부는 우수운영학교 시상으로 꾸려졌다. 또래상담부 우수운영학교에는 시화중학교, 함현고등학교가 선정돼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표창을 받았다. 또래 상담 청소년 부문에서는 군자중학교, 장곡고등학교가 선정돼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2부에서는 시흥시또래상담연합회의 연간 활동 중 청소년들이 자체 기획해 운영한 ‘또래상담 활동주간’ 및 ‘학교폭력예방 프로젝트 작심삼일’의 내용과 결과를 공유했다.

시흥시 또래상담연합회의 한 청소년은 “많은 학교의 또래상담자들과 공동의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 다른 학교의 성과를 참고해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더 열심히 또래상담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또래상담연합회의 활동을 지원하는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또래상담자들의 든든한 지원자가 돼 지역사회 내 학교와의 협력을 강화해 더욱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문제와 관련해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한 ‘청소년전화 1388’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누리집 온라인 신청, 전화(031-318-7100)를 통해서도 도움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