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3년 옥외광고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시흥시, 2023년 옥외광고업무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 ‘2023년 옥외광고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옥외광고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과 개인에 대해 포상하고 있다. 이 중 시흥시가 지자체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불법광고물 정비,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정착, 옥외광고산업 진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로 심사를 진행했다. 시흥시는 옥외광고 업무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에 이르렀다.

시는 올 한 해 ▲정당 현수막 설치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 및 간담회 개최 ▲유기 간판 책임자(건물주, 관리자 등) 부담 제도 확립 ▲전국 최초 ‘옥외광고물 설치 가이드라인’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홍보 ▲선제적인 불법 광고물 차단을 위한 옥외광고물 아카데미 추진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과 LED 행정 게시대 설치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도시경관 개선에 큰 노력을 기울여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각종 방안을 적극 발굴해 광고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도시경관을 해치는 난립 간판과 불법 현수막 등의 광고물을 정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