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신종감염병 대비 ‘박차’
상태바
시흥시,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신종감염병 대비 ‘박차’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 이후에 발생할 미지의 신종감염병을 대비하고자 ‘시흥시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 간담회를 지난 14일 시청에서 개최했다.

간담회는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을 주재로 시흥시의사회, 시흥시약사회, 종합병원, 시흥소방서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방안, 미래의 신종감염병 유행 시 안정적인 의료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민관 협력으로 구성된 시흥시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는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격리병상 등 의료자원 확보 ▲유행 상황 및 확진자 발생 추이에 따른 대응체계 마련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ㆍ전원 협력 체계 구축 ▲특수병상(분만, 투석, 소아 등) 확보 등 관내 한정된 의료자원의 한계 극복을 위해 상호 신뢰와 협조 속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왔다. 

연제찬 부시장은 “4년여간 지속된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가 적극적인 협조로 애써주셔서 거듭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감염병 의료 대응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향후에도 감염병 예방 및 홍보, 의료 대응, 민관 협력을 위해 관계기관과 감염병 대응 부서 등이 참여하는 감염병의료대응협의체를 정례화해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