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 강화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상태바
시흥시, ‘민간위탁 종합사회복지관 기능 강화 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 민간 위탁 종합사회복지관의 현황 분석과 기능 강화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진행된 착수보고회에는 박소영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박춘호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 윤석경 의원, 유재홍 복지국장 등 관련 부서장과 관계기관, 지역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용역 수행기관인 재단법인 경기복지재단 김희연 선임연구위원의 과업 수행계획 보고에 이어 참가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후, 원활한 용역 추진을 위해 건의 사항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최근 변화하고 있는 종합사회복지관의 내ㆍ외적 환경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 조사를 진행해 복지관의 기능과 역할을 한층 강화하고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유재홍 시흥시 복지국장은 “시의 특성을 반영한 효율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민관, 지역주민, 단체, 부서 간 유기적이고 촘촘한 의견 반영이 필요하다.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욱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