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노사가 합심하여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상태바
시흥도시공사, 노사가 합심하여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1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생활 균형 지원을 통한 세대공감! 일터만족! 가족행복!의 직장문화 조성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와 시흥도시공사 노동조합(위원장 곽난영, 이하 노동조합)은 지난 11일‘일생활 균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저출산인구 감소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공사 차원에서의 출산양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내부 소통을 강화하는 등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노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사는 ▲육아기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확대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 활성화 ▲난임 치료 휴가기간 확대 등 적극적으로 육아정책을 펼칠 예정이며, 그 밖에 ▲여성 전용 휴게실 설치 ▲청년 힐링 프로그램 운영 ▲유연근무 및 재택근무 활성화 등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 및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공사 정동선 사장은 “대한민국 합계 출산율이 연일 최저치를 기록하는 현실에서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제도를 도입해 저출산인구 감소 위기 극복에 선도적인 역할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노동조합 곽난영 위원장은 “일과 생활이 균형 있게 유지될 수 있도록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