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2023 시흥시 하반기 스타트업 통합 워크숍 개최
상태바
시흥산업진흥원, 2023 시흥시 하반기 스타트업 통합 워크숍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시흥창업센터와 거북섬 일대에서 ‘2023 하반기 시흥시 스타트업 통합 워크숍’행사를 개최했다.

시흥시 창업지원기관과 스타트업 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협업을 강화하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관내 창업지원기관,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대표 등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병욱 원장의 여는 말을 시작으로 박춘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축사, 유공자 표창, 차년도 스타트업 지원사업 안내,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 한해 시흥시 스타트업의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대해 시흥산업진흥원장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문은빈 무룽도원 대표, 황경미 케이앤엠코리아 대표, 박선혁 이웨이브 대표, 김우섭 솔루션 대표, 김종광 메이드솔루션 이사 등이 수상했다. 특히 표창을 수상자는 모두 만 39세 미만인 청년 대표로서 젊은 도시 시흥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이어 거북섬 내 웨이브파크, 보니타가 등을 방문하여 거북섬 지역을 돌아보고 스타트업과의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협업을 위한 네트워킹을 진행했다. 

유병욱 원장은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이끌어 갈 스타트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을 지속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