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장로교회, 주차장 5면 무료 개방 협약 체결
상태바
신천장로교회, 주차장 5면 무료 개방 협약 체결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야ㆍ신천 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명기)는 원도심의 고질적인 주차 문제를 해소하고, 쾌적한 골목길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 4일 신천장로교회와 협약을 맺고, 교회 주차장 5면을 나눔 주차장으로 개방하기로 합의했다.

신천장로교회 주변 지역은 주차 공간이 매우 부족해 주민 불편이 많이 따랐으나, 이번 협약으로 예배 시간 외에 주차 5면을 무료로 개방함으로써 인근 주민들의 야간 주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천장로교회는 지난 11월에 ‘이웃과 함께하는 쌀 나눔’ 행사를 통해 총 84포(10kg)의 쌀을 관내 어린이, 노인 등을 포함한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 나눔 주차장 개방에 동참하면서 다방면으로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명기 대야동 안전생활과장은 “대야ㆍ신천권의 열악한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나눔 주차장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 이번 교회 나눔 주차장 개방을 계기로 공공기관과 종교시설 등 인근 주차장 보유시설에서도 관심을 두고 개방에 동참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대야ㆍ신천권 ‘나눔 주차장’ 주차환경개선 정책사업 관련 문의는 대야ㆍ신천 행정복지센터 안전생활과(031-310-2695)로 하면 된다. 또한, 대야ㆍ신천권 행정 전용 ‘유튜브(시흥대야 신천tv)’를 통해 관련 정보와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