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책 600명 달성 기념! ‘쏙(SSOC) 신규 사람책 등록’ 이벤트 진행
상태바
사람책 600명 달성 기념! ‘쏙(SSOC) 신규 사람책 등록’ 이벤트 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2.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서 운영중인 「사람도서관」의 사람책 600명 달성 기념 이벤트를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흥시에서 활동 가능한 20세 이상 시민 중 사람책으로 신규 등록한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시흥교육캠퍼스 쏙(SSOC)에 접속해 회원가입(로그인) 후 ‘사람도서관-사람책 등록신청’ 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내부심의를 거쳐 사람책으로 최종 선정된 시민 27명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시흥사람도서관」 은 사람이 한 권의 책이 되어 경험과 재능을 공유하며, 타인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 고정관념을 줄이자는 의도로 시작한 재능기부형 도서관이다. 여기에 한 권의 책이 되어 자신만의 경험을 이야기로 들려주는 재능기부자를 사람책이라고 말한다.

시흥사람책은 2021년 5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진로/직업, 교육/상담, 디자인/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 600명이 등록하며, 경기도 최다 사람책을 보유하고 있다.

「시흥사람도서관」은 포털사이트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을 검색하거나 모바일 앱(App) 스토어에서 ‘시흥교육캠퍼스 쏙’ 설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중앙도서관(031-310-52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