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 및 민간위원장 선출
상태바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 및 민간위원장 선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1.30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용주, 민간위원장 박순여)는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차 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 조직인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자원 연계에 앞장서며 복지실천력을 강화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회의는 지난 10월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이후 두 번째로 열렸다.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교육과 위원장(민간위원장 박순여 위원, 부위원장 유순화 위원) 선출을 진행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돌봄 이웃을 위한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박용주 공공위원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한 역량 강화교육에서는 거북섬동의 인구특성과 복지 현황,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박순여 신임 위원장은 “이제 첫발을 내딛는 거북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해 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소외된 이웃을 찾아 보살피기 위해 무엇을 할지 함께 고민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용주 공공위원장은 “민간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위원들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고, 민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이바지하는 따뜻한 복지공동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