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보도가 주민 문화공간으로, ‘은행 갤러리’ 눈에 띄네
상태바
지하보도가 주민 문화공간으로, ‘은행 갤러리’ 눈에 띄네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1.0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은행동 지하보도가 주민의 문화공간인 은행 갤러리로 새롭게 옷을 갈아입고, 시민들을 맞이했다.

은행동 지하보도는 1995년 4월에 조성된 공간으로, 어둡고 외진 특성 때문에 탈선장소 및 우범지대라는 오명을 얻기도 했다.
 
이에 2010년 은행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하보도에 전시관을 조성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 10여 년간 주민자치위원회가 직접 발로 뛰며 지하보도 곳곳을 관리해 왔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은행동 주민자치 위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힘입어 골목자치사업을 통해 ‘은행 갤러리’를 전반적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갤러리 내 작품 사진과 액자를 새롭게 교체하고, 지난 5월에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 작품을 전시했다.

또한, 이날 서울 유한공고 이동환 학생의 작품 기증식이 진행됐으며, 2023년 경기예술지원(모든예술31) 사업에 선정된 문화예술단체 ‘요’가 지하보도를 주제로 공연한 ‘the gool party’도 선보였다.

권숙 은행동장은 “동과 주민이 스스로 지켜온 은행 갤러리가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주민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손만호 주민자치회장은 “낡고 어두웠던 공간인 은행동 지하보도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난 은행 갤러리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