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23 시흥 마을과 함께하는 문화어울림 한마당 「학생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시흥교육지원청, 2023 시흥 마을과 함께하는 문화어울림 한마당 「학생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1.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지난 11월 1일부터 6일까지 서울대학교 아트큐브 전시관에서 지역 전문 미술가들과 함께 제 1회 학생 미술작품 합동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회는 시흥 문화예술 중점학교로 선정된 진말초등학교와 군서고등학교가 참여하였으며, 지난 1년간 지역의 미술 전문 작가들의 지도를 받아 완성한 작품 100여점을 선별하여 전시하였다. 

2023년 11월 3일(금)에는 미술작품 전시회 오픈식을 거행하였으며, 시흥교육지원청 관계자, 시흥미협 전문작가단 및 학생 작가 50명과 학부모 등 약 15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진말초등학교 학생 작가 이우주는 ‘지역 전문 화가 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내 작품을 완성해보는 모든 순간이 의미있었다. 그 모든 순간의 결실로 이렇게 전시회까지 열게 되고 많은 사람앞에 작가로 당당하게 서보는 이 경험이 매우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 분야에 더 꿈을 키워가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색감, 화법, 구도가 제각각 개성이 넘치고 자신만의 세계관을 아름답게 표출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놀랍고 자랑스럽다. 오늘 이 전시회장에서 눈으로 볼 수 있는 것 이상의 여러분의 위대한 잠재력을 느끼게 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달라’고 당부하며 시흥 청소년들의 재능을 적극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될 것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