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나고 행복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성료... 열기 뜨거워
상태바
흥나고 행복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성료... 열기 뜨거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0.23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동아리축제 ‘제8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SEE! 흥행 YOUTH’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1일 시흥시청에서 개최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시흥시의 흥 나고 행복한 청소년들이 시흥시청으로 모인다’라는 의미를 담은 주제로 진행됐다. 시흥시 청소년 고유문화 축제로 올해 8회째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 2만여 명의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전국 최대, 전국 최고 청소년동아리축제’라는 이름에 걸맞은 대축제로 완성됐다. 

특히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시흥시의회, (사)한국예총 시흥지회, NH농협은행 시흥시지부, 서울예술대학교도 파트너로 함께해 지난해보다 더욱 다채로운 행사의 동아리 축제의 장을 형성했다.

이날 행사는 13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됐다. 15시에 웰컴 무대에서 진행된 개회식에서는 시흥시에서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한 전문 댄스팀 ‘케미’가 동아리축제 주제곡인 ‘업타운 펑크’에 맞춰 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밴드팀 ‘청정’은 시흥시 주제곡인 ‘I SEE 흥!’을 직접 편곡해 이번 동아리축제의 시작을 축하했다. 

이어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 인사와 시흥시청소년동아리대표 전하연 청소년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병택 시흥시장의 축사와 더불어 많은 내빈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또한, 많은 단체가 참석해 ‘꿈과 끼’를 찾아 도약하는 청소년들의 의미 있는 축제를 응원했다.

축제에서는 시흥시 107개의 청소년동아리 문화예술 공연과 233개의 분야별 청소년 동아리 체험ㆍ전시 부스가 진행됐다. 다양한 이벤트와 푸드 존,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시흥시 청사투어 프로그램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축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또한, 야외 버스킹 존에서는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마술쇼:탱쇼’, ‘마술쇼:마트쇼’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서울예술대학교 전문 댄스팀인 ‘모션스트릿’의 축하 공연까지 더해져 축제의 즐거움을 가득 채웠다.

(재)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평소에 청소년들이 가보지 않았던 시흥시청을 무대로, 청소년들이 모여 ‘흥 나는 경험’을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 끼와 흥이 넘치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이 조성돼 기쁘다. 시흥시 미래인 청소년들의 행복과 더 큰 성장을 응원해 달라”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