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외부재원유치자문단 출범
상태바
시흥산업진흥원, 외부재원유치자문단 출범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0.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외 16개 기관, 전문가 24명 참여
국․도비 사업 유치 확대로 ‘기업하기 좋은 시흥시’ 만들 것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국․도비 등 외부재원사업을 전략적으로 확대‧유치하여 시흥시 경제․산업을 도약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흥산업진흥원 외부재원유치 자문단(이하 자문단)’을 지난 16일 공식 출범했다.

자문단은 서울대, 한국공학대, 경기과기대 등 관내 대학과 바이오․제조․기술R&D․관광․환․공공정책 등 관내․외 16개 기관에서 활동하는 전문가 24명으로 구성했다.

진흥원은 노후산업단지 고도화 및 대학․연구기관 기반구축사업 등 주요 국․도비 사업 유치를 위해 공모 선정 준비 단계부터 자문단 수시회의를 개최하여 긴밀한 협조 체계를 갖춰갈 계획이다.  

또한 자문단은 정부예산 기본방향과 연계한 국․도비 전략과제 기획․발굴, 유기적인 실행전략 수립,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책 제언 등 시흥시 경제와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진흥원은 2023년 성과로서 관내 대학 및 혁신기관 간 협력을 통해 10건의 공모사업에 총 428억 원의 국․도비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책과제는 지방자치단체의 매칭 예산이 의무사항이거나 가산점 항목으로 구성되는 만큼 공모 준비단계에서부터 참여 기관들과 시(市)‧진흥원 간의 적극적인 협업을 제안했으며,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과제 맞춤형 컨설팅 사업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유병욱 원장은 “국‧도비 사업을 유치하고 확대한다는 것은 진흥원 재정 자립을 넘어 더 많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산업 발전을 견인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라며 “외부재원유치자문단의 활동으로 시흥시가 지속가능한 경제도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