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시흥시 라이징 스타즈 챌린지 통합IR데이 성료
상태바
2023 시흥시 라이징 스타즈 챌린지 통합IR데이 성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0.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창업센터 입주기업‘넥스트케이’ 최우수상 수상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 이하 진흥원)은 지난 16일 시흥시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열린 ‘2023 시흥시 라이징 스타즈 챌린지 통합IR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개회식, 참가기업 IR 발표, 대학과 도시 포럼, 취․창업박람회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되었으며 시흥시 관계자, 시흥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하여 스타트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전했다. 

본선 심사 결과, 대상은 IOT 센서 기반 안전 관제 시스템을 개발한 ‘넥스트케이(대표 고현준)’, 최우수상은 벌집 형태 플라스틱 구조체인 허니콤 볼라드를 개발한 ‘로드원(대표 선상원)’, 우수상은 블록식 미디어 컨트롤러 블록 피아노를 개발한 ‘이니티움(대표 이영은)’이 수상했다. 

수상기업에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향후 시흥창업투자펀드의 우선 투자심사 대상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앞서 본선에 진출한 10개사를 대상으로 2024년도 시흥창업센터 지원사업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유병욱 원장은 “앞으로도 시흥시 관내에 있는 우수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시흥시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스타트업 친화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