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제2회 가치걷자 가을애' 걷기 기부행사 성료
상태바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제2회 가치걷자 가을애' 걷기 기부행사 성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10.1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은 스스로 지키고!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고
지역복지에 도움이 되고! 행복공동체를 만들어요.

 

시흥희망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하 시흥희망의료사협)은 지난 11일 갯골생태공원에서 <제2회 ESG 실천과 함께하는 가치걷자, 가을애(愛)>행사를 성황리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이번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하여 걷기를 통해 기부금 생성과 조합원 스스로의 건강자치력 향상, 개인 텀블러 지참으로 No 플라스틱으로 쓰레기 없는 깨끗한 행사 만들기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시흥희망의료사협 조합원 걷기행사에는 153명의 조합원이 참여했고, 1인당 1만원의 기부금을 책정하기로 해, 총 1,530,000원의 후원금이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시흥희망의료사협 박완규 이사장은 "조합원들의 건강과 관계를 도모하고 가치있는 걸음으로 지역사회 복지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자리다"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은 "건강과 기부를 목표로 의미있는 행사를 2회째 이어가고 있는 시흥희망의료사협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에 설립된 시흥희망의료사협은 공익을 목적으로 지역주민과 조합원, 의료인이 협동하여 의료기관을 운영하며 보건예방 및 건강증진 활동을 하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