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위원 27일까지 모집
상태바
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위원 27일까지 모집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9.2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오는 9월 27일까지 주민자치회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 스스로 대표성과 책임성을 갖고 다양한 지역 현안을 ‘자치계획’으로 수립하고, ‘주민총회’라는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실행해 나가는 자치기구다.

주민자치회 위원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 복지, 편익 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 중심의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문제 해결 등의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자치회를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거북섬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 ▲거북섬동에 소재지를 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거북섬동에 소재한 각급 학교ㆍ기관ㆍ단체의 임직원 등이 해당된다.

거북섬동장은 “과거 정부 주도에서 벗어나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마을 현안을 발굴하고, 고민하고, 해결하는 주민 대표 조직으로서 주민자치회가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모여 거북섬 활성화를 이끌어가길 기대한다”라며 “주민이 주인이 되어 주민 맞춤형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사항 문의는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031-310-40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