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족센터, 2023년「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교육 운영
상태바
시흥시가족센터, 2023년「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교육 운영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9.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에서는 2023년 2월부터 12월까지 만12세 이하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에게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자녀의 정체성 확립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지원 및 다문화가정에게 이중언어 사용의 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  

이중언어 프로그램은 (부모코칭, 부모-자녀상호작용, 이중언어 활용프로그램, 가족코칭, 이중언어 교실)으로 연중 진행한다. 부모들에게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을 교육하는 부모코칭, 가정 내에서 상호작용을 통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법을 교육하는 부모-자녀 상호 프로그램, 이중부모의 지지체계 형성의 장을 마련하는 이중언어 활용 프로그램, 가정 방문을 통해 가족 구성원 전체에 대한 이중언어 가족코칭, 다문화가족 자녀의 이중언어 능력을 개발한 이중언어 교실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11개 그룹을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교재와 교구를 활용하여 놀이 활동과 동요, 동화 읽기, 만들기 등을 통해 자녀들이 이중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뿐만 아이라 가족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한다.

본 센터에는 중국, 베트남 출신의 이중언어코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시흥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시흥시가족센터 ☏031-319-79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