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산․학․연․관 네트워킹 데이 성료
상태바
시흥산업진흥원, 산․학․연․관 네트워킹 데이 성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9.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산업진흥원(원장 유병욱)은 지난 1~2일 시흥시 거북섬 일대에서 「시흥산업진흥원, 산학연관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데이는 시흥시 중소기업과 기업지원기관 간의 화합․소통과 더불어 거북섬 지역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렸으며, 관내 20개 경제 협․단체, 15개 유관기관, 진흥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파도풀 전경의 레지던스 호텔인 르컬렉티브를 시작으로 서핑 테마파크인 웨이브파크, 해양레포츠 복합스트리트몰 보니타가 등 거북섬 해양레저 복합단지 일대를 견학했으며, 참석자와 관계자는 시흥시 K-골든코스트의 현황과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진 네트워킹과 간담회를 통해 참석단체 간 소통과 교류를 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 이상훈 의원 등은 네트워킹에 참석하여 중소기업을 격려했다.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 김진대 회장은 “시흥시 경제인 협․단체와 지원기관 간의 소통자리로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거북섬에 대해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승호 단장은 “많은 관내 기업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기업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은 “지난 6월 네트워킹 데이에 이어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시흥시 랜드마크인 거북섬에서 두 번째 네트워킹 데이를 열게 되었다”라며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를 만들어 중소기업의 성장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거북섬을 중심으로 한 지역상권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