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시흥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2023년 시흥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8.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양성평등주간(9.1~9.7)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9월 6일 오후 3시에는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은 식전공연, 양성평등 공헌 유공자(5명) 표창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심리전문가 박상미 교수의 ‘남자답게? 여자답게? NO! 나답게’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양성평등주간(9.1.~9.7) 기간에는 유관기관과 협력한 다양한 연계행사가 펼쳐진다. ▲2~7일 시흥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시흥시 가족센터에서는 아빠-자녀가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5일에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장수탕 선녀님’을 각색한 양성평등 주제의 동화구연 퍼포먼스가, 시흥시청에서는 (사)시흥여성의 전화와 여성보육과에서 주관하는 ‘양성평등 언어 바로알기’, ‘디지털범죄예방 홍보 캠페인’이 진행된다. 

▲6일에는 솔내아트센터에서 (사)시흥여성의전화가 주관하는 여성인권영화제가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성과 여성이 모두 존중받는 양성평등문화가 확산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기타 행사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시흥시 여성보육과(031-310-26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