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주거 취약계층 대상 긴급 임시주택’ 민간 후원 받아
상태바
시흥시, ‘주거 취약계층 대상 긴급 임시주택’ 민간 후원 받아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8.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4일 민간 후원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 대상 긴급 임시주택’을 받았다.

‘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은 쪽방, 고시원, 반지하, 컨테이너 등 비주택 가구나 최저주거기준에 미달되는 아동가구가 보증금 자부담 50만 원으로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를 선정해 이주 지원을 위한 이사비, 생필품비, 전세임대주택 물색 지원 등 이주 지원 상품을 제공한다. 또, 공공임대주택 이주 전 긴급사유가 발생하면 임시거처도 지원한다. 이번 민간 후원으로 받은 주택은 긴급 임시거처로 활용된다. 

24일 시흥시청 주택과 사무실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긴급 임시주택 무상 임대 후원자인 황순애 씨와 양민호 시흥시 주택과장, 천숙향 시흥시1%복지재단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민간 후원자인 황순애 씨는 대야동에 소재한 본인 소유의 다세대주택 1호를 에어컨 설치, 장판 교체 등 주택 정비까지 완료한 후 시에 18개월간 무상으로 임대 후원했다. 황순애 씨의 주택은 ‘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대상자를 위해 공공임대주택 이주 전 임시거처로 사용할 예정이다. 

후원자 황순애 씨는 “시흥시는 자녀 출생 후 약 15년간 살았던 곳이라 좋은 추억이 많다. 보유 중인 주택을 시흥시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고 해서 무상으로 후원하기로 결심했다”면서 “주거 위기 상황에 처한 이웃에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민호 시흥시 주택과장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에 감사드린다. 해당 주택이 주거 위기가구의 ‘주거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전력을 기울이겠다. 시는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 활성화 등 주거약자의 주거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