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곡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성황리에 마쳐
상태바
능곡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성황리에 마쳐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8.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곡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관섭)가 지난 19일 능곡어울림센터 2층 다목적체육관에서  ‘2023년 제2회 능곡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에는 주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능곡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사물놀이와 기타 수강생들의 발표회로 흥을 돋은 주민총회는 2023년 주민자치회 상반기 활동 보고에 이어 내년도 자치계획 사업설명과 주민투표가 진행됐다. 

내년도 제안사업안은 ▲어린이, 현충일, 광복절 행사 ▲세대 간 소통사업 ▲능곡동 인문강좌 사업 ▲능곡동 주민자치회 소식지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부모교육 ▲선사마을 가족 골든벨 ▲마을해설사 양성 ▲주부 힐링 프로그램 ▲영유아 오감만족 ▲능곡동 목실길 벽화사업 ▲선사마을 캠핑 ▲시민 텃밭 운영 등 총 12건의 안건이다.

아울러, 이날 능곡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가 함께 열려 많은 주민이 참여해 부담없이 의견을 나누고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됐다.

주민총회의 투표 결과는 개표 후, 자치 계획의 우선순위가 결정되면 시흥시청 누리집에 오는 9월 4일까지 공고할 예정이다.

이관섭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제안하고 결정한 마을 의제 사업을 실행해 능곡동이 더욱더 살기 좋은 동네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