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신천권,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22곳 소독 진행
상태바
대야·신천권,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22곳 소독 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8.09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명기)는 관내에 있는 어린이들이 안심하게 공원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8월 3일부터 25일까지 소독작업을 전개한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소래 공원 등 대야ㆍ신천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22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3월경 1차 소독을 완료한 데 이어 이번에 2차 소독을 진행한다.

어린이놀이시설 소독을 통해 ▲모래 순환 및 뒤집기 ▲이물질 제거 ▲고온 스팀 소독 및 코로나19 살균 코팅 ▲기생충란 검사 등을 실시한다. 이처럼 철저한 놀이기구 소독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게 하고 있다. 

또한, 소독이 완료된 공원에는 소독 완료 스티커와 소독작업 사진을 부착해, 공원 이용객들이 해당 공원의 소독작업이 완료됐음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흥시 안전생활과 관계자는 “무더위가 끝난 이후, 어린이들이 본격적으로 공원에 나와 뛰어노는 시기에 맞춰 소독을 완료할 것”이라며 “오는 10월경에 한 번 더 소독작업을 실시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이 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대야ㆍ신천동 내 공원 이용 시 불편사항 문의는 대야ㆍ신천행정복지센터 안전생활과 인허가전담팀(031-310-268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