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복 의원, “은계어반리더스 작은도서관”, “장현17단지 노루우물 작은도서관”에 국회도서관 도서 500권 기부
상태바
문정복 의원, “은계어반리더스 작은도서관”, “장현17단지 노루우물 작은도서관”에 국회도서관 도서 500권 기부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7.2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복 의원의 적극적 요청으로 2곳 최종 선정
문 의원, “도서기부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지원사업 발굴에 힘쓸 것”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문정복 국회의원(경기 시흥갑)은 20일 ‘은계어반리더스 작은도서관’과 ‘장현17단지 노루우물 작은도서관’이 국회도서관 도서 기증사업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어 도서 총 500권을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도서기증식에는 문정복 국회의원과 강민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을 비롯해 안광률 경기도의원, 김선옥 시흥시의원, 권순선 시흥시중앙도서관장, 조강래 은계어반리더스 대표회장, 이수민 장현17단지 대표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도서기증은 문 의원과 강민정 의원이 시흥 주거단지 내 작은도서관 활성화와 주민 독서문화 확대를 위해 국회도서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이루어졌다.

국회도서관 도서기증사업은 국회의원이 추천하는 지역에 심의를 거쳐 공익 목적의 도서관, 자료 지원이 필요한 기관 등을 대상으로 2016년부터 진행되어 오고 있다.

문 의원은 “국회 도서기증의 좋은 취지가 우리 시흥의 도서관에도 전달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지원사업을 발굴해, 시흥시민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