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본동,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상태바
정왕본동,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본동은 지난 28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주민 모니터링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재 정왕본동에서는 마을복지계획으로 두 가지 사업(‘함께해! 홈즈팀 슬기로운 주거환경 개선사업’,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함께해! 홈즈팀 슬기로운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주민자원봉사자 12명으로 구성된 ‘함께해! 홈즈팀’이 저장강박증, 거동 불편 등으로 스스로 집안을 치우지 못하는 가구를 선정한 후, 집안 정리정돈 및 청소 등을 해주는 사업이다.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매월 독거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생신잔치를 해주는 사업이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올 상반기 저소득층 2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고, 총 60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생신잔치를 열어드렸다. 

주민 모니터링단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상반기 마을복지계획 추진 상항을 점검하고, 실행 결과에 대한 자기 평가의 시간을 가졌다. 또 상반기에 활동하면서 느꼈던 소감을 공유하고, 해당 사업에 관한 개선점과 좋은 의견을 가감 없이 나누며 긴밀한 소통을 이어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자원봉사자는 “생신 잔치를 할 때 어르신께서 고맙다고 말씀해 주시고 감격스러워 눈물을 훔치는 모습을 보면 가슴이 뜨거워지면서 봉사하기를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상반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해 주신 주민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주민 모니터링단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