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 해안 따라 걷고 청소하는‘K-골든코스트 플로깅’ 4회차 진행
상태바
배곧 해안 따라 걷고 청소하는‘K-골든코스트 플로깅’ 4회차 진행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29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8일 월곶항 인근부터 배곧한울공원 해수체험장까지 물길을 따라 걸으면서 쓰레기를 줍는 ‘K-골든코스트 플로깅’ 4회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플로깅 활동에는 시민참여단 10명, 배곧1,2동 주민자치회와 통반장협의회, 건강도시과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건강도시과의 걷기교실이 함께 진행돼 시흥의 바다도, 시민도 모두 건강해지는 알찬 시간이 형성됐다.

플로깅에 참여한 시민참여단은 “매달 우리 마을의 물길을 따라 걸으면서 어느새 배곧까지 오게 됐는데,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변화해 온 시흥의 모습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됐다. 마을 해안가를 잘 보존해 대대손손 물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정수 시흥시 해양수산과장은 “시민과 함께 물왕호수부터 배곧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플로깅을 통해 도시 내 해양자원에 대한 가치를 알릴 수 있었다. 하반기에 거북섬까지 플로깅 활동을 완주함으로써 꾸준한 발걸음과 실천이 모이면 거대한 바다를 지킬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K-골든코스트(물왕호~시화호)의 전체 구간을 월별로 나눠 시민과 함께 걸으면서 쾌적한 연안 환경 조성을 도모하고자 ‘K-골든코스트 플로깅’을 지속해서 추진 중이다. 

이날로 상반기 활동이 종료됐으며, 하반기 활동은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활동은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시흥시청 해양수산과(031-310-2379)로 문의하면 되고, 활동에 참여하면 자원봉사 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