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랜드 놀러와 YOU’, 주민 호응 뜨거워
상태바
‘매화랜드 놀러와 YOU’, 주민 호응 뜨거워
  • 시흥시민신문
  • 승인 2023.06.2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민경헌)가 주최하고, 매화동주민자치회(회장 이명훈)가 주관하는 ‘매화랜드 놀러와 YOU(유)’ 행사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시흥매화중학교 운동장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매화랜드 놀러와 YOU’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매화동 놀이공간 운영’ 사업이다. 놀이공간이 부족한 매화동 아이들을 위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놀이 체험과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장에는 ▲서바이벌 존 ▲에어바운스 존 ▲에어스포츠 존 ▲레이싱 존 ▲애니멀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됐다. 

매화동청소년주민자치회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체험 부스에는 ▲친구를 이겨라! ▲뿅망치 게임 ▲타투(문신) 체험 ▲비눗방울 놀이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매화동주민자치회 마을복지분과가 진행한 ▲추억이 방울방울, 추억사진관 ▲행운의 뽑기 ‘마지를 이겨라’ ▲나만의 제기 만들기 ▲스트레스 팡팡, 풍선 다트와 물 풍선 받기 등이 운영돼 많은 주민이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준비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놀이 공간별 안전 관리자를 배치하고, 안전 수칙을 담은 배너를 설치했다. 특히 폭염 속에서도 매화동 자율방범대의 수시 순찰이 이뤄져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힘썼다.

또한, 안전한 운영을 위한 놀이기구 점검 시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가 마련돼 시종일관 유쾌한 시간이 이어졌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안전한 행사를 위해 협조해 주신 유관 단체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 매화동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 미래의 꿈나무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